posted by pgy7557 2011.01.06 23:45

영상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꼭 써보셨으면 하는 ITEM이 나왔습니다.

바로 소니 블로기터치 (MHS-TS20)입니다. 

올해 겨울에 이곳저곳 여러곳을 여행을 하면서 영상을 찍어볼 계획이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DSLR는 사진은 잘 찍어도 영상 찍기에는 너무 불편한 점이 많더군요. 특히 겨울철에 나름 무거운 DSLR로 내가 원하는 장면을 딱 포착해서 영상으로 찍기가 쉽지는 않지요..손도 너무 시리고 무엇보다 영상을 찍기까지의 일련의 과정들이 너무 거추장스럽게 느껴질 정도니까요 ㅜㅜ

그래서 한번 캠코더를 알아보는 중! 핸디형 캠코더보다 더 작으면서도 풀HD까지 영상촬영이 가능한 소니의 블로기터치가 딱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담겨져 있는 소니 블로기를 보고 앞으로 조심히 다뤄야곘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네요 ^-^;;







소니블로기터치는 사진에서 보시면 알 수 있듯이 MP3와 스마트폰같은 디자인입니다.








그립감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캠코더라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고 MP3를 만지는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크기 비교입니다. 일반카드보다 약간 크지만 아이팟터치와 비교해보면 상당히 작은 크기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소니 블로기 터치는 크기도 작지만 무엇보다 간편함에 있어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전원 버튼, 사진버튼 , 그리고 전면에 촬영버튼 이 3가지의 버튼으로만 모든 것들이 구현될 수 있습니다.




소니 블로기 터치는 전면LCD 옆에 위치한 촬영버튼과 옆면에 위치한 전원버튼, 사진촬영버튼 총 이 3가지 버튼만으로 모든 것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SO 조절, 셔속 조절, 화밸 조절 필요없이 자동으로 상황에 따라 설정을 맞춰줍니다.

한 때는 영상을 공부할 때 셔속하고 ISO부터 시작해서 일일이 수동조작이 되는 것만이 최고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블로기 터치를 만져보니까 그 간편함과 신속함에 또 새로운 즐거움을 얻게 되네요^^


그리고 듀얼 촬영모드를 지원합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영상촬영시에도 동시에 고화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는 항상 DSLR로 영상 찍고 중간에 사진 찍고 번갈아 촬영하면서 힘 들었던 적이 많았습니다. 사진 촬영을 못한 게 있으면 따로 영상을 캡쳐해서 사용을 해야 했었는데 상당히 번거롭고 화질도 별로였습니다.

소니 블로기는 그러한 점을 해결해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ㅎㅎ



작동모습입니다. 간편하게 터치로 작동할 수 있고 정말 카메라나 캠코더를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을만한 간편함이 소니 블로기의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LCD 또한 넓은 시야각을 제공해서 촬영을 할 때나 촬영영상을 블로기에서 볼 때나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오른쪽 아래 사진은 소니 블로기 터치의 360도 영상 촬영 사진입니다. 어안렌즈와 비슷하기도 한데,  360촬영이 가능한 렌즈를 따로 추가로 살 필요 없이 소니블로기 터치 제품을 구입할 때 같이 동봉되어 있는 렌즈입니다.




 

360 촬영 렌즈로 상당히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소니 블로기 본체의 윗부분에 PUSH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USB 암으로 바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 시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8GB의 자체 내장메모리를 가지고 있으며 4시간 촬영이 가능합니다.






소니 블로기터치는 컴퓨터에 연결을 하면 자동으로 소프트웨어가 설치됩니다.

그리고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유투브나 페이스북 등에 바로 영상과 사진을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SNS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고 그것을 일일이 업데이트하는 번거로움이 많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따로 편집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자제 소프트웨어 내에서 재생, 편집이 가능하므로 편집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손쉽게 이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위 영상은 소니블로기 터치 작동 모습입니다.




위 영상은 소니블로기터치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빠른 오토포커스(AF)가 구현되는 장면입니다.



위 사진은 소니 블로기 터치의 듀얼모드 촬영으로 찍었던 사진들 입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서 영상을 담고 싶은데 캠코더는 가격대가 너무 나가고 DSLR은 너무 거추장스러워
다른 캠코더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소니블로기를 한번 써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번에는 소니블로기터치의 각각의 기능에 대해서 리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