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pgy7557 2011.01.16 23:58

소니 블로기 터치 3번째 포스팅입니다 ^^



소니 블로기 터치의 장점인 듀얼레코딩과 AF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듀열레코딩이란?
듀얼레코딩은 영상 촬영 중에도 사진촬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최근에 HD급 촬영을 지원하는 여러 디카나 DSLR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영상 촬영시에 사진을 찍으려면 영상을 정지시키고 다시 사진 모드로 가서 따로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 블로기 터치는 동영상 촬영 중에도 고화질(1280만 화소)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고화질에 포인트를 두는 이유는 다른 듀얼레코드를 지원하는 여러 캠코더나 디카 중에서는 영상 촬영 중에 듀얼레코드를 지원한다 해도 1280만 화소라는 고화질 사진 촬영이 되는 경우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ㅎㅎ

아래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상 촬영 중에 사진촬영 버튼을 누르면 영상 중간에 사진이 촬영됩니다. 무엇보다 저같은 경우는 영상을 찍는 일이 빈번한 편인데 중간에 사진을 못 찍어서 영상 파일을 하나하나 캡쳐해서 사진을 얻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럴 때는 아무래도 캡쳐본 화질이 상당히 낮아서 속상한 경우가 많았는데 블로기 터치는 듀엘레코드 시 상당히 깨끗한 사진을 촬영케 해주어 참 편리하였습니다.


저번에 포스팅한 사진이지만 , 보시다 시피 동영상 촬영 버튼을 누르고 영상 촬영 중 사진 촬영버튼만 누르면 영상 중간 중간 멋진 사진도보관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래요~




듀얼레코드로 촬영시 오른쪽 화면 위에 찍힌 사진이 표시됩니다.

듀얼 레코드로 영상 중간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소니블로기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빠른 AF입니다.

AF는 Auto Focus의 줄임말입니다. 즉 자동으로 촛점을 맞춰준다는 뜻인데요, 자동으로 촛점을 맞춰주는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는 몇 대 없을 정도로 이 기능이 상당히 캠코더/디카 분야에 있어서는 고급기술이랍니다. 물론 최근에 소니에서 출시된 a55는 당근 AF가 지원되고요~


 

위 영상은 제가 제일 처음 소니 블로기터치를 받았을 때 촬영했던 영상인데요, 보시다 시피 앞에 피사체에 따라 촛점을 자동으로 빠르게 바꿔주는 AF가 잘 작동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영상을 보여드리자면,


DSLR 펜탁스 k-x로 찍은 영상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에 케잌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고 나중에 TV로 화면을 돌릴 때 AF를 지원하지 않아 흐린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소니 블로기 터치로 찍은 영상입니다. 케잌에 맞춰져 있던 초점이 빠르게 변환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빠른 AF는 영상 촬영시 화면 전환을 많이 할 때 정말 유리합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소니 블로기 터치의 빠른 AF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소니블로기 터치의 장점인 듀얼레코딩과  AF에 대한 설명 마치겠습니다.^^